본문 바로가기
이슈, 정보

포스트 코로나 시대란 무엇인가?

by minhwan90 2020. 4. 27.

우리를 힘들게 했던 코로나 19 바이러스 이제 지금의 단계를 포스트 코로나 시대라고 하는데요.

 

간단하게 코로나의 시작부터 지금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시대

2002년 겨울--2012년 4월- 2019년 12월 중국 후베이성(湖北) 우한(武漢) 지역에서 발생했던 싸스 독감 바이러스에 이어 2020년 3월 중순에 중국의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새로운 신종 독감 바이러스인 코로나 바이러스 독감이 발생하여 중국의 후베이성 우한시민들이 감염되어 많은 우한시 시민들이 사망했으며 중국으로 관광 또는 무역 관련으로 중국 방문했던 한국인, 미국인, 유럽인을 비롯해서 전 세계인들이 10년 이상의 장기간에 걸친 신종 독감 바이러스 때문에 벌벌 떨면서 살아가는 시대, 그리고 10년 이상의 장기간에 걸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때문에 받는 사람의 고통, 경제적위기 고통, 구제 무역거래 중단 위기, 인적 교류 중단 위기 속에 사람이 살고 있는 장기간의 시대를 코로나 시대라고 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란 무엇인가?

지금 현재 시대를 코로나 시대라고 한다면 코로나 바이러스가 퇴치되어 코로나 바이러스 가 사라진 이후 시대를 포스트 코로나시대 --라고 부르는 용어입니다.

 

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소멸되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이 사라진 시대를 가리켜 포스트 코로나 시대--라고 부르는 겁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영어로는 the post-Coronavirus Pandemic era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병 시대)--라고 할 수 있는데 이 용어서 post는 명사로는 우표, 우편이라 하고, 동사로는 붙이다, 게시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지만, 명사 앞에 붙이는 접두사로 쓰이는 경우의 post는 after(후에), next(다음에, 뒤에)--라는 접두사로 쓰이는 단어입니다. 그래서 the post-Coronavirus Pandemic era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병 시대)--라는 용어가 나온 겁니다.

 

 

 

 

 

인적 교류, 물류교류, 경제적 교류 등이 차단으로 대량 실업 사태 위기

지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병 시대에 살고 있는 전 세계 모든 국가들은 인적 교류, 물류교류, 경제적 교류 등을 차단시키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사람들이 모이기를 금지하고 인적 접촉을 차단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상업이 중단되고 상품이 안 팔리니 공장 가동이 중단되고 이로 인해서 모든 공장들과 상점, 마트가 문을 닫아서 근로자들이 대량 휴직, 해고를 당하고, 대한 항공회사 같은 경우에는 2만에서 3만 명에 이르는 종업원들이 대한 항공 운항 중단으로 실직 상태에 있다고 하며, 오늘 4월 10일 아침 뉴스에서는 수십만 대에 이르는 현대-기아차 생산 중단 위기는 물론, 경제 위기에 처해 있다고 합니다. 이것이 한국만아 아니라, 미국, 유럽, 등등 전 세계가 그런 위기에 처해 있다고 봅니다.

위기 탈출 방안

이 위기를 탈출하려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유전자 구조를 빨리 파악하여 이 구조를 파괴할 수 있는 항생물질을 개발을 서둘러야 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사멸시킬 수 있는 Anticoronavirus agent(코로나바이러스 항생물질) 개발이 빨리 개발해야 인명도 구하고 경제 위기, 공장 가동 위기, 상가 위기를 탈출할 수 있는 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위내용은 네이버 지식인을 참고하였습니다.

댓글